본문 바로가기

CGV 포토플레이 포토티켓 포토카드 뽑는 법 후기

re비타민트 2024. 4. 28.

CGV-포토플레이-포토카드-출력물-파묘와-듄2-앞면으로-만든-썸네일


CGV 등촌에서 '파묘'는 2월 22일에 '듄 2'는 2월 29일에 봤는데 어쩌다 보니 포토플레이를 만든 후기는 이제야 올리게 됐다. 쩝;;

나름 영화를 열심히 본 탓에 CGV RVIP 등급이어서 포토플레이 무료 쿠폰이 주어짐에도 그동안 포토플레이를 해본 적은 없었다. 과거 영화 티켓이 영수증 출력이 아니라 티켓이던 시절에는 영화티겟을 모으는 게 취미였는데.. 왜 지금까지 포토플레이에 관심이 없었던 건지 스스로도 신기하다.

이미 많은 사람들이 포토플레이에 대해 알고 있고 이용 중이겠지만, 혹시 나처럼 알고는 있었지만 그동안 별 관심이 없었거나 시도해 본 적이 없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기에 포토티켓 뽑아본 후기를 남겨본다.


CGV-포토플레이-모바일티켓에서-출력방법CGV-포토플레이-모바일홈-메인에서-출력방법

 

CGV-포토플레이-모바일홈에서-들어가는-방법


일단 포토플레이를 찾아 들어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.

1. 당일예매 건이라면 모바일 티켓에서 포토플레이 만들기 클릭
2. CGV 모바일 홈 메인에서 스크롤 내리면 보이는 포토플레이 클릭
3. CGV 모바일 홈 메인에서 햄버거버튼 누르고 들어가 포토플레이 클릭

CGV-포토플레이에서-출력영화-선택하기


포토플레이에 들어가면 제작가능한 영화들이 보인다. 거기서 바로 해당 영화를 누르거나 제작 가능 영화 전체 보기를 클릭하면 제작가능 영화가 다시 보이는데 거기서 해당 영화를 클릭해도 마찬가지로 만들기로 넘어간다.

듄-파트 2의 경우 당일 관람 전에 포토플레이를 만든 거라 제작가능일이 60일 남았다고 나온다. 포토플레이는 영화 관람일로부터 60일까지 제작이 가능하다. 그리고 위에 이미지를 보면 듄 2는 제장가능수가 5장, 파묘는 15장인데.. 이건 예매 인원 1인당 5장까지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. 듄 2는 혼자 봐서 5장이고, 파묘는 3명이서 봐서 15장인 것임.

CGV-포토플레이에서-앨범이나-포스터에서-이미지-선택하기


영화 이미지를 클릭하면 만들기 화면이 나오고 +를 눌러 원하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. 이미지는 3가지 중 선택을 할 수 있다. 자신의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올 수도 있고 카메라로 바로 찍은 사진도 가능하고 포스터 / 스틸컷에서 골라서 선택할 수도 있다. 나의 경우 영화 메인 포스터로 선택을 했다.

선택한-이미지-일반형과-확대형-중-선택하기


다음은 선택한 이미지에 일반형과 확대형 중에서 크기를 정할 수 있다. 듄 2는 꽉 찬 게 좋아 보여 확대형을 선택했는데 파묘의 경우 확대형으로 선택하면 베를린 영화제 로고가 잘리는 게 보기 싫어서 일반형으로 선택했다.

포토티켓-앞면-필터나-스티커-테스트-등으로-꾸미기


포토카드 앞면은 크기 말고도 필터 적용, 밝기 등의 조정이 가능하며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스티커를 삽입해서 꾸밀 수도 있는 편집 기능들이 있다. 하지만, 나는 영화 포스터를 주로 넣어 기본으로만 제작할 거 같아서 잘 활용하지는 않을 듯.

포토티켓-뒷면-필터나-스티커-테스트-등으로-꾸미기


뒷면은 앞면에 비해 편집 가능한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다. 예매정보를 선택해서 넣거나 텍스트를 입력해서 넣는 것 이렇게 2가지다.

포토티켓-꾸미기-완료-후-결제하기-누르기


뒷면까지 원하는 대로 만들었다면 완료를 누른다. 그러면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만든 포토플레이의 수량을 선택하거나 다른 이미지로 추가 제작을 할 수도 있다. 난 1장만 만들거라 바로 결제하기를 눌렀다.


쿠폰이나-신용카드-등-결제방법-선택하기


CGV 포토플레이는 1장 당 1,000원이다. 나는 VIP 할인쿠폰에서 포토플레이 무료쿠폰을 적용해 최종 결제금액은 0원이다. 어쨌든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끝.

결제완료-및-출력안내-메시지


이렇게 결제성공 메시지가 뜨면 완료된 것. 결제일이 2월 29일인데 출력가능일이 4월 29일까지로 결제 후 2달 안에만 출력하면 된다. 나는 듄 2 보러 가기 전에 만들고 결제를 마쳤고, 당일에 영화 보러 가서 영화 끝나고 나오는 길에 그날 바로 출력했다.

그리고 하단에 보면 안내사항이 적혀 있다. 사이즈는 신용카드와 동일하고 품질 이상 등 불만족 시 당일 출력 극장에서 1회 재출력 및 환불이 가능하고 재출력 또는 환불 처리 된 포토플레이는 회수된다고 함. 사이즈 설정 오류 또는 해상도 문제인 경우 재출력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.

일반과-포토플레이-겸용-키오스트-비교


포토카드 출력은 키오스크에서 하면 되는데.. 일반 키오스크는 안되고 티켓&포토플레이 겸용 키오스크를 이용해야 한다. 모든 CGV에서 포토플레이를 출력할 수 있는 건 아니니 해당 영화관에서 출력 가능한지 잘 알아보고 가는 게 좋겠다.

메인화면에서 포토플레이를 누르자.

정보-입력-조회후-출력누르기


다음으로 티켓조회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. 휴대폰 + 생년월일 앞자리 6자리 입력 후 조회하거나 예매번호로 조회할 수 있다. 조회하면 출력가능한 영화 목록이 보이고 선택해서 '포토플레이출력'을 누르면 된다.

출력중-화면과-출력-나오는-곳-안내


1장 출력하는데 대략 1분 정도 걸렸던 거 같다. 출력해서 나오는 곳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길...

CGV-포토플레이-포토카드-출력물-파묘-앞CGV-포토플레이-포토카드-출력물-듄2-앞


완성된 포토카드를 확인해 보자. 앞면은 나름 만족이다. 메가박스나 롯데시네마에 비해 먼저 포토 티켓을 시작했음에도 선명도도 떨어지고 컬러도 연하게 출력된다고 CGV 포토플레이에 대해 돈 아깝다는 불만 후기들을 좀 봤어서 큰 기대 안 했는데.. CGV 등촌은 나름 관리를 잘하는지 괜찮았다.

1CGV-포토플레이-포토카드-출력물-파묘-듄2-뒷면


뒷면은 앞면보다 텍스트가 깨끗하지는 않다. 인쇄가 끊긴 부분도 있고.. 근데 뭐.. 재출력해야 할 정도는 아니라 그냥 넘어가기로. 이대로만 변함없이 바래지 않고 잘만 유지해 준다면 좋겠다. 뭐 지워진다거나 벗겨진다거나 하진 않겠지.. 아마도?




출력 결과물이 사실 고퀄리티의 포토카드는 아니다.

그래도 영화 티켓 모으는 걸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앞으로 무료쿠폰 아니고 장당 1,000원씩 내고서라도 모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. 영화에 대한 추억이나 기록이 될 거 같아서..

그리고 왜 지금껏 시도조차 안 해봤을까.. 그동안 기한이 지나서 그냥 날린 무료쿠폰들이 너무 아쉬웠다. 이미 지나간 일이니 뭐.. 앞으로 하면 되지.

어쨌든 포토플레이에 관심이 있어서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한 번쯤 꼭 만들어 보시길.. 추천한다.

댓글